야나두 활용 노하우 마음껏 자랑하시고,
푸짐한 상품도 받아가세요.
진도율 30%이상 수강생만 노하우를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지금 확인해보세요
* 매일 00시 기준으로 정렬됩니다.
10분 강의 활용
강의시간이 평균 10분인 야나두는 누구나 쉽게 접할 수 있고 언제 어디서나 쉽게 들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언제 어디서나 쉽게 들을 수 있는 나머지 우리들은 앞서 배운 내용을 쉽게 까먹고 맙니다. 이를 방지하기 위해서는 지식을 담아둘 수 있는 틀을 만들어야 합니다. 지식의 틀을 만들어 보관하고 있으면 내용을 쉽게 까먹지 않고 오래 기억할 수 있습니다. 저는 야나두에서 배운 모든 내용들을 사진에서 보이는 바와 같이 저만의 방식으로 따로 정리하여 파일로 보관하고 틈날때마다 보고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볶습을 하는 시간이 오래 걸리지 않아 처음부터 쉽게 복습을 할 수 있고, 체계적으로 정리를 함으로써 헷갈림 없이 내용을 습득할 수 있습니다. 또한 내용들을 쉽게 까먹지 않고 오랜시간 기억할 수 있습니다. 저는 이 방식을 야나두를 수강하고 있는 모든 분들께 추천하고 싶습니다.
10분 강의 활용
시작이 반이라고 어느새 야나두를 수강한지 10개월이 지나고 있습니다. 강의만 열심히 듣는것 보다는 짬시간을 잘 활용해서 듣고 여러번 반복해서 들으면 효과가 더 높다고 말하고 싶습니다. 강의 중 몰랐던 내용이나 내가 꼭 기억하고 싶은 문장은 포스트잇 등에 적어서 자주 볼 수 있는 곳에 붙여 두면 외우려고 노력하지 않아도 저절로 암기가 됩니다. 강의 목록들은 난이도에 따라 순차적으로 되어 있어서 그 순서를 따라가면 되지만 발음이나 1분단어, 리얼스피킹은 처음부터 매일 꾸준히 병행해서 하면 좋을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야나두 밴드에 매일 업로드 되는 내용들을 공부하면서 여러번 소리 내서 말하고 녹음도 하고 선생님 첨삭을 받거나 다른 사람의 목소리를 들어보는 것도 공부의 재미를 더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공부할수 있는 환경은 너무나 잘 갖추어져 있습니다. 마음 먹고 시작하면 그 다음부터는 프로그램을 열심히 따라 가기만 하면 됩니다. 자신을 믿고, 야나두를 믿고, 앞서 간 야나두 선배들의 말을 믿고 지금 시작해 보세요. 야~너두 할 수 있어! 화이팅!!!
완강 성공법
안녕하세요 두아들을 키우는 40대 워킹맘입니다 직장생활 하면서 영어공부 해보려고 ..요즘 핫 하다는 쉐도잉도 해보고 ..무정 따라하다 보니 문법적인 답답함을 느껴 문법공부도 해보다 도저히 길이 안보인다 싶어 이리저리 찾던중 야나두를 수강하게 되었습니다. 일단 야나두를 수강하기 시작한 이후로는 하루 한강이라도 꼭 듣겠다는 일념으로 정주행 하고 있습니다 아직 많이 부족한 단계라 노하우라고 할것도 없지만 저같이 처음 시작하시는 분들에게 몇가지라도 도움을 드리고 싶어 이렇게 적어봅니다 1. 하루 한강이라도 무조건 빠뜨리지 않는다. 솔직히 다른 강의들 보다 시간이 짧은 편(약10분) 이라 어렵진 않을거라 생각되는데요. 혹시 그시간도 힘드시면 더짦은 강의로 된 리얼영단어나 리얼발음으로 라도 하루 한강 꼭 수강합니다. 그래야 흐름도 안끈기고 성취감도 떨어지지 않으실 거예요 ^^ 2. 한강의 한강의 씹어드실 정도로 하고 넘어가면 좋지만 힘들면 감만 잡히면 넘어간다 저같은 경우는 지금까지 끈기 부족으로 영어공부를 포기 해 왔던거 같아요 그래서 한강한강 완벽하게 하고 넘어가기가 지루해서 힘들다면 그냥 감만 잡히면 다시 듣는다는 목표로 패스~~ 어짜피 언어습득도 운동과 같다는 얘기를 들은거 같아요.. 포기하느니 꾸준히 ~~~~~~계~~~속~~~~ 3. 모르는 어휘가 나오는 데에 너무 집착하지 않는다. 우리는 단어시험 칠 것도 아니니..모르는 어휘가 나오더라도 하나하나 외워버릴 생각 마시고 포스트잇을 이용해 곳곳에 붙여 두시고 자주 보는 방법을~~^^ 강의 중에도 계속 반복 되요~~ 4. 되도록 온가족 모두가 이용할것~~~~~~~~~~ 아줌마 근성 ㅋㅋㅋㅋ 저는 초등학생 아들과 같이 보고 있습니다 특히 리얼영단어 강의는 알긴 아나 둘의 차이가 애매한 단어들을 정확히 비교해 가며.. 핵심만 집어 주는 강의가 너무 좋습니다 노하우라고 할것도 없는 노하우 지만.... 막상 실천하려면 정말 힘든거 아시죠? ^^ 저도 귀찮고 힘들어서 포기 하고 싶을때가 너~~무 많지만 영어 잘하는 엄마는 못되도 포기하는 엄마는 되기 싫어 오늘도 야나두 클릭 합니다 완강하는 그날까지 모두들 힘내세요~~~~~~ 화이팅!!!
10분 강의 활용
2017년 2월부터 시작한 야나두~ 처음엔 장학금 받으려고 90일 채우며 10분 공부가 습관이 된 듯 했지만, 나름(?)목표를 달성하고나니 매일매일 공부하던게 점점 뜸해지기 시작하고... 어느기간엔 쭉~쉬던 순간들도 있었습니다.^^;; 그러나~ 다시 습관들이기를 하고 있는 요즘 저의 야나두 활용 노하우를 얘기해보자면~ 아침출근길 지하철에서 휴대폰을 이용해 강의를 듣고~ 점심시간 사무실에서 pdf파일의 예문들을 통해 아침에 들은 강의들을 정리하고 다지는 시간을 갖고~ 저녁퇴근길 지하철에서 강의를 다시한번 들으며 복습의 시간을 통해 최종 정리를 합니다~ 10분강의를 3번의 시간을 통해 내걸로 만드는게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처음에 강의 짧다고 신나게 듣고만 접었더니... 일주일도 못가서... 다 잊게 되더군요~ 이동중에도 언제든 들을수있는 10분강의는 틈틈히 듣고... 꼭 한번 복기하는 시간을 갖는다면 영어 정말... 야~나두 잘~~한다 할 수 있는 날이 더 삘리 오지 않을까합니다... 끝까지 야나두~ 할래요~
기타
어떤 공부라도 최고의 노하우는 공부한 부분은 확실히 알고 다음 진도로 넘어가는 것이라 생각합니다. 저는 강의를 다 듣고 나면 목차만 보고 짧게 그 강의 내용을 요약해서 적어 봅니다. 이렇게 하면 확실히 알지 못하는 부분은 바로 드러납니다. 무슨 내용인지 설명도 안 되고 쓸 수도 없으면 그 강의는 다시 듣습니다. 이렇게 반복해서 완전히 자기 걸로 만들고 다음 진도로 나가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저는 수험생도 아니고 그냥 아이를 키우고 있는 40대 전업주부입니다. 야나두 광고는 많이 봤지만 학창시절부터 영어와 워낙 거리감 있던 사람이었고 현재 영어공부가 그렇게 절실한 상황도 아니었기에 그냥 흘려봤습니다. 어느 날 착한 가격으로 이벤트 하는 야나두 1년짜리 강의를 보고 별 생각없이 수강하게 되었습니다. 하루 10분 짬짬이 가랑비에 옷 젖는 줄 모르듯 조금씩 조금씩 들은 게 지금은 마지막 단계인 리얼스피킹 강의를 듣고 있습니다. 지금 와서 가장 아쉬운 점은 1년짜리 이벤트 강의를 산 지라 강의 종료일이 있어 내가 원하는 만큼 강의를 다 듣지 못할 것 같고, 1 : 1 보이스 케어 같은 혜택도 못 받아서 정말 아쉽습니다. 요약하자면 평생 수강 되는 강의를 사셔서 될 때까지 하시고 야나두에서 주는 여러 가지 혜택들도 받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참여자 전원 100% 현 수강 강좌 1개월 무료 연장!
야나두 활용 노하우 이벤트 안내